26일 오전 7시45분…플라자호텔 별관 그랜드볼룸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김강립 식약처장 참석
고한승 한국바이오협회장·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축사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국내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대표 김형기)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26일 오전 7시45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 별관 그랜드볼룸에서 ‘K-바이오 시대의 기술융합’을 주제로 ‘제5회 뉴시스 제약·바이오포럼’을 개최한다.
바이오 산업은 이제 경제 활성화 핵심 산업으로 떠 올랐다. 특히 코로나19 속 어려운 국민과 정부에 힘이 되는 사업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그동안 짧은 기간에 급성장해 산업간 시너지 협력이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최근 글로벌 변화 속에 바이오 분야도 다양해지고, 타 산업과의 융합도 확대되고 있다.
이에 뉴시스는 기업별 기술 현황과 향후 계획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기술 교류와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의약품 분야별 세션을 구분해 기술과 사업계획 등을 발표(IR)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우수 기업에 대한 신약대상 시상식도 진행한다.
이날 김형기 뉴시스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과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고한승 한국바이오협회장의 축사가 있다.
한편 이날 포럼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세션별 참가자 수를 50명 미만으로 제한해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 7시40분부터 뉴시스 홈페이지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