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웨이하이에는 시원한 바닷바람과 섬세하고 부드러운 모래사장, 한 폭의 그림 같은 여름 풍경을 감상하며 삶의 힐링과 편안한 휴일을 보내려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여름 휴가기간 동안 웨이하이 첨단기술산업구의 인기 있는 해안선을 따라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오고 쾌적한 자연경관, 독특한 도시경관, 북적이는 인파 그리고 현지인의 안정적인 생활과 분위기가 조화롭게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시원하고 쾌적한 날씨로 인해 웨이하이 첨단기술개발구는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지내며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가 되었다. 샤오스섬, 훠쥐 8번가, 국제 해수욕장, 진하이탄 해수욕장 등 유명 왕훙(인터넷 스타)들이 즐겨찾는 명소가 구슬처럼 촘촘히 연결되어 있고 모든 풍물마다 각각의 개성을 갖고 있어 해안선을 따라 걷다 보면 대부분의 관광지를 둘러보며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인기 있는 문예 스타일의 ‘싱싱피 장터’가 훠쥐 8번가에 개장하면서 왕훙 거리 전체가 우아한 불꽃놀이 분위기로 가득 찼다. 로맨틱한 문안이 새겨진 풍선, 창의적인 지역문화 특색의 음료, 먹거리 및 문화 창작 주변 상품 역시 사진촬영 ‘헤어링’의 필수 구매 도구가 되어 공급이 부족할 정도가 되었다. 이곳에서는 이 도시에 속한 문화적 저력과 시정 생활을 느껴볼 수 있다.
왕훙 열기의 후광이 아니더라도 웨이하이 첨단기술개발구의 아름다운 풍경은 충분히 사랑받을 수 있는 조건을 갖고 있다. 샤오스섬과 같은 왕훙 관광지는 높은 비주얼, 높은 미디어 노출율 그리고 우수한 체험감으로 인해 많은 왕훙들과 관광객들이 자발적으로 즐겨찾는 곳이 되었으며, 샤오스섬, 훠쥐 8번가 등 이미 입소문이 난 핫플레이스 외에도 일부 소규모 놀이 장소 역시 인기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샤오스섬에 위치한 습지공원은 ‘웨이하이의 서해안’으로 불리며 뛰어난 친해(親海)자원으로 이번 여름 휴가기간에 성공적으로 개장했다. 또한, 왕훙 명소와 촬영지 주변에는 독특한 스타일의 왕훙 카페, 레스토랑, 민박 등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으며 레저 라이프스타일과 젊은 트렌드 문화를 융합한 매장 인테리어와 세트 역시 도시의 휴일 레저 분위기를 순식간에 가득 채우며 신인 왕훙들의 촬영 포인트가 되었다.
자연경관 특성과 결합하여 세심하게 설계된 왕훙 조경 소품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환하이로 연선의 해안잔도, 훠쥐 8번가의 안내 표지판과 채색 벽, 백사장의 열대스타일 야외 세트, 샤오스섬 경치에 추가된 2곳의 일몰 관광지는 시민 관광객들이 매우 즐겨찾는 사진촬영 장소이다.
해상 모터보트, 수상 플라잉, 서핑, 카누와 같이 자극적이고 역동적인 해양 레저 항목뿐만 아니라 갯벌체험, 파도타기, 수영처럼 바다와 친숙해지는 체험 역시 시민 관광객들에게 갈수록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